수면호흡장애가 심하지 않을 때는 바로 누운 자세에서는 코골이와 무호흡이 발생하지만 옆으로 누워 자게 되면 정상범주의 수면 호흡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질환이 심해지면 이런 자세에 의한 변화가 없어집니다. 따라서 자세치료에 적합한 환자분들을 선별하여 치료할 경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치료의 대상 :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단순 코골이나 상기도저항증후군, 또는 약한 수면무호흡증으로 진단된 환자분 중 옆으로 누워 잘 경우 코골이가 없어지고 호흡이 정상화 되는 환자분께 적합한 치료 법입니다.
슬립 세라의 코골이 치료원리
똑바로 누워 자는 경우 그림과 같이 기도 주변 근육이 기도를 막아 코골이 증세와 수면 무호흡 증세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때 옆으로 누워 자게 되면 기도의 공기 통로가 확보되어 코골이를 완하시키고, 동시에 수면 무호흡증이 개선됩니다. 슬립세라는 이처럼 옆으로 누워서 자게 함으로써 코골이 (수면 무호흡증) 증세 치료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숙면 보조 침구입니다.
전국민 60%가 똑바로 잤을 때 코골이, 무호흡증 등 호흡장애를 갖고 있기 때문에 편안히 측면 (양쪽)으로 잘 수 있도록 개발된 수면 보조 침구입니다.
인구의 40% 정도는 옆으로 수면시 숙면을 하는 구강구조 및 호흡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횡으로 입면 하시는 분들께 옆으로 누워 잘 때 어깨와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과학적으로 구조화 되어 설계된 숙면보조 침구입니다.
숙면을 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수면 중 호흡이 안정되어야 합니다. 똑바로 누워 잠을 자는 것이 편안한 사람들도 슬립세라가 상체를 올려 횡경막이 아래로 내려가 수면 중 더욱 더 편안한 호흡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