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이 되려면 입을 다물고 자야 됩니다. 아직도 코 고는 아이를 방치하고 그저 학원에만 보내십니까?
코를 골거나 입을 벌리고 자면 수면 중 과도한 턱 근육 사용으로 인해 성장기 얼굴 형성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성장기와 학동기에 지능 발달과학업 능력 개선, 얼굴 틀 형성, 인성개발에도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코골이는 반드시 치료의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기억력과 집중력은 숙면관계가 있으므로 코골이나 구강호흡(입 벌리고 자는것) 치료 후 성적향상은 이미 수많은 논문에서 입증된 사항입니다.
아직도 코고는 아이를 방치하고 비싼 학원에 보내십니까?
유난히 감기, 중이염, 호흡기 문제가 많은 우리 아이 편도선 수술 결정 의사선생님 마다 의견이 다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편도선 크기는 각자 다르고 정상 편도선은 나이가 들면서 (12세 전후) 저절로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으나 병적 편도선은 크기가 오히려 커지거나 육체적 정신적 성장에 치명적인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병적 편도는 수면 중 호흡장애를 유발시켜 면역 글로불린이 분비되는 깊은 서파 수면을 방해 하고 그로 인해 수면 중 면역 감소가 야기 되어 알러지 반응 및 감염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2000년 미국소아수면학회에서는 병적 편도선과 정상편도선의 기준을 수면다원검사결과로 객관적으로 판단 후 수술 시기를 결정하라고 제안하였고 소아과나 이비인후과 의사 개인 소견으로 수술 결정을 하지 말라고 경고 하였습니다. 수면검사상 산소 포화도 수면호흡지수, 뇌파 소견으로 정확한 치료 지침을 받아야 정상적인 아이로 성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