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움직임 검사
크게 양쪽 다리 근전도, 양팔 근전도, 수면자세센서, 디지털 비디오를 통해서 수면 중 움직임을 관찰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수면에 들어가면 잦은 다리 근육의 불규칙한 떨림이 있을 수 있으며, 수면 중 자세 변화가 3-4회 정도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다원검사는 위와 같이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이 3가지를 합하여 하나의 검사로 | 통합하고, 하룻밤에 이뤄지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선별을 위한 간이 검사 또는 연구용 목적으로 3가지 중 하나를 도입하기도 합니다.
환자는 수면 중 호흡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비강 마스크를 안면에 쓰고 잠을 청하게 되며, 검사자는 환자의 호흡 상태에 따라 호흡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적정한 양압을 마스크에 제공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비정상적인 수면 구조의 정상화와 수면 호흡 장애의 정상화 그리고 비정상적인 호흡으로 인한 불규칙적인 움직임을 해소하여 깊은 수면으로 유도합니다.
세계 최초의 스페셜 클리닉 숙면룸 수면다원검사실
(LG-D square, Feelux, evezary, Seoulsleepcenter 공동 개발)
본 클리닉과 국내 유수의 수면 기업들은 (Feelux, LG - D square, Evezary) 2005년부터 세계 최초로 숙면을 위한 최고의 시설을 갖춘 숙면룸을 만들기 위해 연구를 시작한 후 2008년 6월 숙면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갖춘 숙면룸 개발에 성공하여, 본원 스페셜 클리닉 수면다원검사실에 설치되었습니다. 이 숙면 룸은 유수한 국내 호텔과 주상복합아파트에도 설치 될 예정입니다. 본 클리닉에서 수면다원검사를 받는 환자들은 수면검사 뿐만 아니라 세상에 둘도 없는 숙면룸 체험도 동시에 받게 됩니다.
일반 수면다원검사와는 다릅니다.
2005년 대한민국 최초로 수면다원검사 시 이산화탄소 측정기를 도입하여 수면검사의 수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본원의 수면다원검사실은 2008년 스페셜 클리닉을 오픈 하면서 더욱더 완벽한 수면 검사 결과를 환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숙면룸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 2008년 6월 완공하여 세계 최초로 숙면룸 수면다원검사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예민하거나 기존 다른 병원 수면검사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하신 환자 분들도 완벽한 숙면룸 수면검사를 통해 보다 편안히 보다 정확한 수면검사 결과를 받으시길 바랍니다.